제네시스 GV80 출시

제네시스 GV80 출시

 

2019년 신차 중에 최고의 화제작을 꼽으라면, 당연히 GV80을 꼽을 것입니다. 그동안 제네시스는 프리미엄 세단만을 추구했다면, 이제는 SUV 시장에 GV80을 대표로 내세워 당당하게 나설 것을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벌써부터 수많은 분들이 엄청난 관심을 보이는 제네시스 GV80! 콘셉트카를 출시할 때부터 지금까지 계속되어지는 구매자들의 관심의 핵심은 제네시스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같은 것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네시스는 지금까지 이 모든 것을 충족시켰기 때문에 구매자들이 GV80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본 포스팅에서는 제네시스 GV80 차별화된 제원, 디자인, 가격까지 모든 것을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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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 제원 

 

가장먼저 제네시스 GV80 제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이 한 눈에 GV80 정보를 파악하시기 편하게 아래의 표로 말슴드리겠습니다.


▶ GV80 3.0 디젤 – 최고출력 278마력최대토크 60kg.m


▶ GV80 3.5 터보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kg.m


▶ GV80 2.5 터보 – 최고출력 300마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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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 파워트레인을 알아보면, 3.0 디젤 엔진은 1115일부터 울산공장에서 양산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2.5 터보 가솔린과 3.5 터보 가솔린은 내년 215일부터 양산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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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 직렬 6기통 엔진을 장착한 제네시스 GV80에 대해서는 이전 게시글에서도 언급한 바 있습니다. 현재 디젤 6기통 엔진은 모하비만 장착하고 있으며, 병렬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GV80에 장착될 6기통 엔진은 직렬 형태로 병렬 6기통 엔진보다 정숙하여 소음과 진동이 적고, 효율적인 연비를 자랑하는 것이 그 특징입니다.


 

제네시스 GV80 최신정보 최초공개

1. 제네시스 GV80 베일을 벗다 제네시스 GV80 최신정보 최초공개. 10월에 공개될 제네시스의 역작이 국내 도로에서 종종 포착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그동안 완성도 높은 차량을 선보였기에 새롭게 출시될 GV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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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80 출시와 함께 스마트 스트림 디젤 3.0 엔진은 최고출력 278마력, 최대토크 60kg.m의 힘을 자랑합니다. 이와 같은 엔진의 성능은 동일한 디젤 6기통을 장착한 모하비보다 최고출력 18마력, 최대토크 2.9kg.m가 더 높은 수치입니다. 이는 병렬과 직렬의 차이점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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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이 단순히 성능만 향상된 것이 아닙니다. 기존 V6 디젤 엔진보다 32kg 경량화 했으며, 엔진 마찰열 저감, 수냉식 인터쿨러, 복합 SCR EGR을 통한 연비 극대화 기술을 장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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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215일에 양산되는 3.5 터보 가솔린 모델에 장착될 엔진인 3.5 T-GDi‘2019 현대 기아 국제파워트레인 콘퍼런스에서 공개된 바 있습니다. 스마트 스트림 3.5 T-GDi 엔진의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kg.m의 성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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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터보 가솔린 모델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기 위해 관계자분에게 전화도 해보고 아는 지인 연락망을 최대한 동원했지만, 아직까지 GV80 2.5 터보 가솔린 엔진에 대한 정보는 알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아마도 디젤 3.0 엔진이 280마력에 육박하기에 2.5 터보 가솔린 모델도 약 300마력이란 성능을 취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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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80은 후륜구동이며 종치형 엔진 레이아웃 형태와 운전자가 언제든지 바꿀 수 있는 가변형 사륜구동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이로써 경량화 고강성 3세대 플랫폼 SUV를 기반으로 설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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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쯤 되면 GV80 전장과 전폭, 전고, 휠베이스도 상당히 궁금하실 것입니다. SUV라 하면 아무래도 넓은 실내공간과 쾌적한 실내 인테리어가 동반되어야 하니 말입니다. 이 역시 아래 표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또한 GV80과 경쟁차량들의 제원을 함께 말씀 드릴테니 비교하시며 보시면 되겠습니다.


▶ GV80 전장 4,945mm, 전폭 1,975mm, 전고 1,715mm, 휠베이스 2,955mm


▶ BMW X5 전장 4,922mm, 전폭 2,004mm, 전고 1,745mm, 휠베이스 2,975mm


 벤츠 GLE 전장 4,924mm, 전폭 1,947mm, 전고 1,772mm, 휠베이스 2,995mm


 팰리세이드 전장 4,980mm, 전폭 1,975mm, 전고 1,750mm, 휠베이스 2,900mm

 



▩ GV80 안전 및 편의기능  

 

제네시스 GV80은 최신 차량답게 최첨단 시스템이 장착되었습니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은 정방 레이더를 장착하여 3차원 서라운드 뷰 시스템이 가능하고 측면에서 주행하는 차량을 효과적으로 파악하고 그 속도와 거리까지 인공지능으로 계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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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80에 적용된 첨단기술의 핵심은 운전자의 성향을 차량이 스스로 파악하여 차량이 운전자를 원하는 목적지까지 데려다주는 부분 자율주행 시스템입니다. 현대 그룹은 세계 최초로 개발한 ‘SCC-ML’ 기능을 GV80부터 탑재한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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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앞차와의 거리를 일정하게 유지하여 GV80 차량이 적정한 속도로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으로 첨단 운전자보조 시스템의 핵심 기술 중 하나입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GV80은 운전자의 운전습관을 파악하여 일정거리를 유지하되 운전자처럼 안전거리를 유지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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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국내 차량들의 에어백 최대 개수가 9개였지만, GV80에서는 총 10개의 에어백이 장착되어 국내 최초 2자리 수 에어백이 부착되었습니다. 이는 혹시라도 모를 사고를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운전자의 상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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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V80 전면 디자인  

 

제네시스 GV80 디자인을 살펴보면 가장 주목할 점은 제네시스만의 특유 전면 그릴이 눈에 띈다는 점입니다. 압도적인 크기의 그릴을 통해 더욱더 웅장하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이 모습은 마치 G90과 비슷한 캐스케이딩 그릴로 다이아모든 형태의 그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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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GV80은 팰리세이드보다 긴 휠베이스를 자랑합니다. 이 말은 곧 실내 공간이 팰리세이드보다 훨씬 넓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긴 휠베이스는 차체의 안정감을 더해주기에 상당한 매력이 있어 보입니다. 이와 더불어 최신 차량들에서 찾아 볼 수 없는 상하가 분리되어 있으며, 폭이 좁은 네 개의 헤드램프가 배치된 디자인으로 제네시스 GV80 만의 매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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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V80 측면부  

 

제네시스 GV80 측면부를 살펴보면 전면부와 사뭇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면부가 웅장함을 강조했다면, 측면부는 스포티함을 강조했기 때문입니다. 커터 글라스의 끝을 날카롭게 제작했고, 크롬을 부텨 더욱 스포티함을 강조한 점이 인상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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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가장 인상적인 것은 리어스포일러와 리어글래스를 뒤 쪽으로 쭉 빼줌으로써 쿠페형 디자인을 연출 시켰다는 점입니다. 이로써 보다 역동적이고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연출시켰습니다. 이는 전면 디자인은 웅장하지만, 후면 디자인은 역동적인 모습을 담아내려 측면부를 이와 같이 제작한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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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 사이드 미러는 최신 차량에서 흔히 볼 수 있는 1열 도어에 위치한 플래그 타입 사이드미러 타입을 적용했습니다. 플래그 타입이 아무래도 공기저항을 덜 받아 연비향상에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와 같은 디자인을 채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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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면부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GV80 휠입니다. 보통 콘셉트카나 스포츠카에만 장착되는 22인치 휠이 장착된다고 하여 장안의 화제가 되었습니다. 22인치 휠과 정숙한 디젤 직렬 V6 엔진이 조화를 이루어 프리미엄 SUV와 비교해도 뒤떨어지지 않는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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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V80 후면 디자인  

 

GV80 외부 디자인의 마지막으로 리어램프가 완전히 공개되었습니다. G90처럼 상하가 분리된 리어램프 형식입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G90은 끝 라인이 올라간 형태지만 GV80은 끝라인까지 수평상태를 유지합니다. 확실히 국내외 차량들과는 전혀다른 제네시스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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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V80 실내 디자인  


이와 더불어 GV80 모델에는 필기 입력이 가능한14.5인치라는 대형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었습니다. 전동인식이 가능한 펜으로 내비게이션에 목적지를 쓰면 GV80이 알아서 목적지로 길을 안내합니다. 또한, 신형 소나타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빌트인 캠이 장착된다고 합니다. 빌트인 캠이 장착되면, 더 이상 블랙박스를 설치할 필요가 없어 실내 디자인이 훨씬 깔끔해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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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그치지 않고 12.3인치 클러스터와 12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장착된다고 합니다. 또한 G80 풀체인지 때 이루어질 크리스탈 터치패드도 GV80에 장착된다고 하니 익숙해지면 훨신 편하게 차량을 조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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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V80 가격  

 

▶ 제네시스 GV80 2.5 터보 5,800만원


 제네시스 GV80 3.5 터보 6,900만원


 제네시스 GV80 3,0 디젤 6,000 ~ 6,60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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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80 가격이 상당히 고액으로 책정된 감이 있지만, 경쟁차량인 벤츠와 BMW 수입차에 대비하면 꽤 괜찮은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네시스가 프리미엄 브랜드가 아니기에 GV80 가격에 조금만 더 보태면 프리미엄급 수입 차량을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은 구매자들로 하여금 행복한 고민을 유발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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