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최신정보 최초공개

1. 제네시스 GV80 베일을 벗다

 

제네시스 GV80 최신정보 최초공개. 10월에 공개될 제네시스의 역작이 국내 도로에서 종종 포착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그동안 완성도 높은 차량을 선보였기에 새롭게 출시될 GV80 모델도 만족도 높은 차량이 탄생할 것이라며 학수고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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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G70, G80, G90이 제네시스의 독보적인 판매량을 유지시켜줬다면, 앞으로는 제네시스를 이끌어갈 차세대 리더가 GV80 차량으로 바뀔 수도 있다는 전망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GV80 모델만의 특징이 조금씩 밝혀질 때마다 GV80 모델이 구매자들의 필요를 정확히 간파했음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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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포스팅에서는 지금까지 밝혀진 GV80 차량의 정보들을 다루려 합니다. 또한, 최근 새롭게 입수한 병렬 디젤 6기통 GV80 차량의 새로운 모습을 분석하고, 프리미엄 엔진인 디젤 6V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이와 더불어 확정된 가격까지 포함하여 GV80 모델의 모든 정보를 다루겠습니다.

 


2. 제네시스 GV80 디자인

 

드디어 GV80 차량이 위장막을 벗어 던졌습니다. 아래 사진은 사이드 미러에 비춰진 GV80 차량으로 생각보다 훨씬 강인한 모습입니다. 사진의 화질이 좋지 않아 아쉽긴 하지만 그동안 학수고대하던 예비 구매자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사진을 가지고 올 수 있어 기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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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80 차량의 디자인은 아무래도 G80G90의 디자인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예로 GV80전면부를 보시면, 크레스트 그릴이라 불리는 상단과 하단이 분리되어 있는 대형 그릴을 장착했습니다. 이는 G90에서도 볼 수 있는 디자인으로 제네시스만의 위풍당당함을 표현하고자 한 의도가 돋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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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더불어 GV80 헤드램프도 상부와 하부가 분리된 형태를 취함으로써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독특한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헤드램프만 본다면 아직 낯선 디자인으로 어색할 수 있지만, GV80의 전체적인 전면부와 조화를 이루어 오히려 미래지향적이면서도 럭셔리한 이미지를 표출했습니다. 헤드램프는 위아래 두 줄씩 쿼드램프가 장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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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차와의 거리 또는 급작스럽게 나타나는 장애물을 인식하여 차량이 스스로 제동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레이더가 GV80 범퍼 상단이 아닌 하단부에 위치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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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서 GV80 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눈에 가장 확 띄는 점은 22인치 휠이 장착되었다는 것입니다. 타이어 사이즈는 아래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265/40R/22인치로 국산차 중에서 가장 큰 대형 타이어를 장착했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오토 포스트에서 발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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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소식을 들으면 많은 분들께서 프리미엄 SUVGV80 차량의 휠이 22인치인데다가 후륜 구동이 기반이니 승차감이 너무 좋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실 것입니다. 이 부분만 보면, 당연히 프리미엄이란 명칭이 어울리지 않는 SUV가 되고 말 것입니다. 하지만, GV80은 안정적인 승차감을 유지할 수 있었던 비장의 무기가 있습니다. 글의 하단부에서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GV80 후면부의 디자인은 이전까지만해도 두터운 위장막 때문에 세부적인 디자인을 파악하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후면부 위장막이 제거됨으로써 그동안 G90처럼 리어램프가 좌우를 가로지르는 라인으로 이어져 있는지 아니면 위의 사진처럼 끊어져 있는지에 대한 논란이 사진 하나로 종결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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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80 면부 디자인은 테스트카의 디자인과 매우 흡사합니다. 굳이 화질이 좋지 않은 스파이샷을 보기보다 테스트카의 후면부를 보시면 훨씬 편안하실 것입니다. 후면부는 테스트카와 동일하다고 보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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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카페에서 제공한 스파이샷을 보면 GV80 차체의 전고가 확실히 낮아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전고가 낮아졌다는 SUV 특유의 코너링 쏠림 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프리미엄 SUV’란 이름에 걸맞게 부드러운 코너링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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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부분에 대해서는 연못구름님께서도 GV80 차량의 전고가 팰리세이드보다 낮게 출시되었다고 언급하셨기에 연못구름님의 사진을 첨부했습니다. 제가 보는 눈이 정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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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네시스 GV80 실내 디자인

 

안타깝게도 GV80 실내디자인 사진이 많이 포착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에게 소개시켜 드릴 수 있는 부분도 매우 한정적인지라 아쉬움이 남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포착된 실내 사진을 통해 최대한 많은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매의 눈으로 사진을 뚫어져라 본 결과 많은 부분을 발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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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먼저, GV80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있는 크리스탈 터치 패드가 보이십니까? 제네시스만의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크리스탈 패드는 이번에 새롭게 장착된 전자식 변속기와 더불어 조작에 능숙해지면 운전자의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고려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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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더불어 GV80 차량에는 14.5인치라는 대형 사이즈의 디스플레이가 장착되며 신형 소나타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빌트인 캠이 장착된다고 합니다. 빌트인 캠이 장착되면 더 이상 블랙박스를 설치할 필요가 없게 되니 실내 디자인이 한결 깔끔해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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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제네시스 GV80 숨은 기능들

 

GV80 차량에 제네시스만의 최첨단 기술을 탑재했습니다. 자율주행 2.5’를 탑재함으로써 국내에 존재하는 차량 중에 테슬라를 제외한다면 최상위 자율주행 기능을 구축했습니다. 테슬라는 자율주행 3.0’으로 너무 독보적인 존재라 해당 글에서는 제외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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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2.5는 운전자가 차선을 변경하기 위해 방향지시등을 점등하면, GV80 차량이 스스로 차선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이때 진입할 차선에 차량들이 있는지 또한 그 차량들의 움직임을 모두 파악하여 안전하다고 판단이 될 때 스스로 차량을 조향하여 차선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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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롭게 장착된 기능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보완되었습니다. 현존하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들은 코너링에서 속도를 뒤늦게 줄여 승차감에 방해가 된다는 지적이 많이 나왔습니다. GV80 차량은 구매자의 이러한 필요에 의해 내비게이션을 기반으로 코너를 미리 인지하고 주행 속도를 감속하여 보다 높은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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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제네시스 GV80 최신 정보

 

GV80 파워트레인에 대한 정보입니다. GV80에는 ‘2.5가솔린 터보, 3.5 가솔린 터보 그리고 3.0 디젤이라는 다양한 파워트레인이 적용됩니다. 이 중에서 가장 이목을 끄는 엔진은 단연 3.0 디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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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유는 현재 대한민국은 디젤게이트를 적용함으로 수입차들이 디젤 엔진을 장착하지 못했습니다. 트래버스의 경우에도 미국의 차량은 디젤 엔진이 있으나, 한국에 출시된 트래버스는 오직 가솔린 기반 엔진일 뿐인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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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디젤 6기통 엔진은 국내 SUV에서 모하비 더 마스터를 제외하고는 볼 수 없었던 엔진이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모하비가 페이스리프트 되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 중 하나도 다른 대형 SUV가 가지지 못한 디젤 6기통이란 엄청난 프리미엄을 갖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GV80 차량이 디젤 6기통을 장착한다고 하니 모하비는 큰일 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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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80 차량에 장착될 직렬 6기통 엔진은 서양에서는 ‘Silky six’라고 부릅니다. Silky는 비단결처럼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하기에 붙여진 별명으로 기존의 병렬 6기통 디젤 엔진과는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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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병렬 6기통 디젤 엔진도 4기통 디젤에 비해 소음과 진동이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프리미엄급 엔진입니다. 디젤 차량이지만 가솔린처럼 느껴질 정도이죠. 하지만, 직렬 6기통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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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냐하면, 직렬 6기통은 피스톤이 말 그대로 일렬로 늘어선 형태입니다. 6개의 피스톤은 1번과 6, 2번과 5, 그리고 3번과 4번이 짝을 이루어 동시에 움직임으로써 안그래도 진동이 적은 6기통 엔진에서 더더욱 진동과 소음을 줄인 프리미엄 엔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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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분에 어떠한 특별한 장치를 장착하지 않아도 스스로 밸런스가 맞아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이에 반해 병렬 6기통 엔진은 피스톤들이 제각각 움직임으로 소음과 진동이 임의적으로 발생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GV80 프리미엄 엔진으로 말미암아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SUV의 탁월한 주행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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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제네시스 GV80 가격

 

GV80 모델은 10월에 공개가 되고, 11월부터 본격적인 생산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많은 소비자 분들이 궁금해 하는 가격은 최하위 트림 6천 만원에서 시작하여 8천만 원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제네시스가 GV80라이벌 차량을 ‘BMW X5’벤츠 GLE’로 선정했는데, 이 차량들의 가격은 1억 원이므로 두 차량에 비하면 비슷한 성능이지만, 훨씬 저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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