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6 최신정보

아우디 A6 최신정보

 

날렵하고 스포티한 젊은 이미지의 선두주자 아우디가 돌아왔습니다. 아우디코리아는 8년이란 세월이 흘러 전면부부터 후면부까지 완전 변경된 중형 프리미엄 세단 아우디 A6 모델을 23일인 어제 공식 출시했습니다. 지금까지 아우디 그룹의 효자상품이 아우디 A6 모델이었음을 감안한다면, 이번 풀체인지에 아우디코리아가 얼마나 신경을 썼을지 추측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본 포스팅에서는 아우디 A6 차량의 달라진 연비, 가격, 제원, 디자인 등의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디 A6 1


 아우디 A6 베스트셀링카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아우디코리아의 경우 아우디 A6 차량이 효자 모델로써 지금까지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이러한 아우디 A6 모델이 8년만에 풀체인지 했다는 소식은 국내 소비자들이 시선을 집중할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더군다나 외부 디자인뿐만 아니라 실내 인테리어까지 풀체인지 했으며 그 완성도가 높다는 점은 구매자들로 하여금 미소를 자아내게 만듭니다.

 

아우디 A6 2

아우디 A6 3


아우디 A6 디자인 

 

외부 디자인은 직선을 강조했습니다. 아우디 특유의 세련되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더욱 드러내기 위함으로 해석됩니다. 그리고 곳곳에 굵직한 선들이 기존 프레임을 이루고 있기에 아우디 A6 차량은 강인한 느낌도 가져왔습니다. 이와 더불어 전면부와 측면부에 직선을 아우르는 곡선의 부드러운 라인은 아우디 A6 차량 디자인이 절정에 다다랐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우디 A6 4

아우디 A6 5

 

차량의 후면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디 A6 차량은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구축하기 위해 리어램프가 안으로 파고드는 형태의 날카로움을 띄고 있습니다. 좌우 리어램프 사이를 가로지르는 은색 크롬이 뻗어있어 전폭이 보다 넓어 보이는 효과까지 주었습니다. 주목해야할 점은 리어램프의 방향지시등이 시퀸셜타입이라는 점입니다. 운전자가 방향지시등을 작동하면 LED가 순차적으로 점등되기에, 국내차와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세단임을 누구나 알 수 있습니다.

 

아우디 A6 6

아우디 A6 7

아우디 A6 8


아우디 A6 범퍼 하단 부분에 위치한 듀얼 머플러의 디자인까지 세세하게 신경쓴 모습이 보입니다. 머플러 양 옆으로 얇은 에어커튼이 장착되어 공기저항을 최소화 했다고 합니다. 범퍼와 일체형으로 제작되어 라인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는 디자인으로 끝매듭까지 완벽합니다.

 

아우디 A6 9

아우디 A6 10


실내 디자인을 보시면, 물리적 버튼들을 거의 다 제거하여 상당히 이색적인 모습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추구한 아우디 A6 모델은 디스플레이를 적극적으로 사용했습니다. 계기판과 센터페시아에 10.1인치 터치형 디스플레이로 테슬라처럼 차량의 모든 안전기능 및 편의기능을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아우디 A6 11

아우디 A6 12


그리고 마지막으로 센터페시아 메인 디스플레이 아래에 8.6인치의 터치 디스플레이가 한 개 더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공조 시스템을 다루는 디스플레이로 익숙해지면 손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수동 버튼이 완전히 사라져 어색할 수 있지만, 실내 디자인은 정말 깔끔해졌습니다.

 

아우디 A6 13

아우디 A6 14



 아우디 A6 모델 제원 연비 

 

▶ 전장 : 4,929mm

 

 전폭 1,886mm

 

 전고 1,457mm

 

 휠베이스 2,924mm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7.7kgf.m

 

 변속 자동 7

 

 연비 11.4km/l

 

아우디 A6 풀체인지에서 가장 눈여겨 보아야 할 점은 바로 위에서 잠깐 언급한 센터 듀얼 디스플레이와 디지털 계기판입니다. 이 사항들은 아우디 A6 모델보다 상위 모델인 A7A8에서만 적용되었던 기능인데, 풀체인지를 계기로 A6 차량에도 적용한 것입니다.

 

아우디 A6 15

아우디 A6 16


다시 말하면, 그동안 계기판에 거추장스러웠던 버튼들을 모두 제거시킴으로써 보다 깔끔한 실내 디자인을 추구한 아우디입니다. 테슬라부터 시작하여 아우디까지 실내를 디스플레이화하니 앞으로 국내 차량들도 이를 따라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우디 A6 17

아우디 A6 18

아우디 A6 19


또한, 아우디 A6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로 장착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말씀드리자면, 시속 54 ~ 160km까지의 주행 속도에서는 내연 기관의 도움을 받지 않고 전기로만 운행을 함으로 연비를 극대화시키는 것입니다. 다만, 한국시장에는 일단 가솔린 엔진만을 선보이고,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추후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우디 A6 20

아우디 A6 21


이와 더불어 아우디 A6 차량의 경우 자율주행 3세대까지 기술이 개발되었습니다. 시속 60km까지 운전자의 어떠한 조작 없이도 차량이 스스로 주행을 하는 기능입니다. 곧이어 출시될 제네시스 GV80 모델이 아직 2.5세대 자율주행까지 밖에 개발되지 않았음을 감안한다면, 확실히 아우디 A6 차량이 국내차보다 명차임에는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아우디 A6 첨단 시스템 

 

▶ 파라노마 선루프

 버추얼 콕핏 디지털 계기판

▶ LED 헤드라이트

 차선이탈경고

▶ 4존 공조 컨트롤 시스템

 열선 및 통풍좌석

 운전자 보조시스템

 


이 외에도 도로 상태를 예측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위급한 상황이 벌어졌을 때, 차량이 스스로 조향을 돕는 기능으로 39가지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아우디 A6 22

아우디 A6 23


 아우디 A6 가격 

 

 아우디 A6 콰트로 6,680만원

 아우디 A6 콰트로 프리미엄 7,072만원

 

아우디 A6 24

아우디 A6 25


아우디 A6 TDI 콰트로 차량은 유럽에서 58,050유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화로 약 7,600만원이죠. 그러나 국내에 출시되는 아우디 A6 차량은 6,680만원으로 900만원 저렴합니다. 아우디코리아는 디젤게이트 이후 돌아온 만큼 실추된 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할인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