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토스 가격 매력포인트 최종공개

셀토스 소형 SUV를 이끌다


셀토스 가격 매력포인트 최종공개. 2019년 자동차 시장은 대형 SUV들의 치열한 경쟁의 연속이었습니다. 하지만, 셀토스 차량만큼은 예외였죠. 기아의 야심작인 소형 SUV 대표 선두주자로써 셀토스만의 매력인 경쾌함으로 수많은 SUV 오너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본포스팅에서는 셀토스의 치명적인 매력과 더불어 가격과 성능에 대해 다뤄보고자 합니다.


셀토스 1

셀토스 2


 

▩ 셀토스 매력에 빠지다 

 

셀토스 차량이 경쾌하다고 해서 가볍다는 뜻이 결코 아닙니다. 안정적인 주행을 선사하면서도 동시에 경쾌하게 달리기 때문에 그 매력이 있다는 것입니다. 소형 SUV들은 전반적으로 저중속 구간에 경쾌하고 치고 나가는 것이 그 매력인데, 셀토스 모델은 그 매력이 출중했습니다.

 

셀토스 3

셀토스 4



하지만, 소형 SUV들은 고속주행에서는 엔진의 힘이 너무 부족하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마치 내리막길에서 자전거 페달을 아무리 밟아도 헛도는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셀토스 5

셀토스 6


이 부분에서 셀토스 차량의 진가가 발휘됩니다. 1.6터보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셀토스는 저중속은 소형 SUV답게 경쾌하게 치고나가는 것은 당연하고 중속과 고속에서도 밟으면 밟는대로 앞으로 쭉쭉 뻗는 듯한 느낌의 주행감을 주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셀토스 제원을 확인해보니 그도 그럴만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래에서는 셀토스 제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토스 7

셀토스 8


 셀토스 제원이 답이다

 

▶ 셀토스 1.6 터보 가솔린

 

- 최고출력 : 177마력

- 최대토크 : 27.6kg.m

- 복합연비 : 12.7km/l

 

 셀토스 1.6 디젤

 

- 최고출력 : 136마력

- 최대토크 : 36.6kg.m

- 복합연비 : 17.6km/l

 

셀토스 9

셀토스 10




셀토스 터보 가솔린의 경우 토크가 27.6kg.m로 다소 힘이 약한 편이지만, 이 점을 보완하는 장치가 있습니다. 셀토스는 터빈을 통해 엔진의 힘이 토크의 약한 부분을 재빨리 보완해 주어 헛도는 듯한 주행감을 방지했습니다.

 

셀토스 11

셀토스 12

셀토스 13


또한, 셀토스 차량의 밸런스가 상당히 좋아 주행 시 승차감이 매우 좋습니다. 아무래도 고급 세단 차량이 아니기에 어떠한 진동도 느껴지지 않고 차량의 소음도 없다고 하면 거짓말이겠지만, 셀토스는 운전하는 내내 특별한 피곤함이 느껴지지 않고 진동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전혀 없다는 것이 이 차의 장점입니다.

 

셀토스 14

셀토스 15


 셀토스 특장점 

 

셀토스 차량은 소형 SUV이지만, 실내공간만 보면 중형 SUV인 투싼과 버금간다는 것이 참 매력적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셀토스의 실내 공간 확보를 위해 휠베이스부터 차체를 쭉 늘려 준중형 SUV 못지 않은 실내공간을 확보한 설계가 구매자들의 애간장을 녹였습니다.

 

셀토스 16

셀토스 17

셀토스 18



그래서 셀토스 차량은 지난 7월에 처음 그 얼굴이 공개된 이후 한 달에 약 6천대 가량을 판매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여성분들이 운전하시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이면서 동시에 남성들도 SUV를 운전한다는 것에 매력을 느끼게 하는 묘한 매력이 있는 차량입니다.

 

셀토스 19

셀토스 20


셀토스 외부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무난합니다. 날렵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와 함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추구함으로써 차량에 관심이 없는 분들이 보아도, 그동안 보지 못했던 새로운 디자인의 차량임을 쉽게 알아차릴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만큼 셀토스 디자인이 기존과는 차별화를 두었다는 것이죠.

 

셀토스 21

셀토스 22



 셀토스 비장의 무기 

 

셀토스 차량은 겉으로 보아서는 그 매력을 충분히 감상할 수 없습니다. 직접 운전을 해봐야 그 맛이 무엇인지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셀토스의 3가지 주행모드는 그 성향이 뚜렷합니다. 에코 모드에서는 정말 정숙한 여인의 침실에 온 것처럼 조용하며 높은 연비를 보장합니다. 반면, 스포츠 모드에서는 성난 맹수의 울음소리를 내며 밟는대로 바로 반응하여 그대로 치고 나가는 맛을 보여주었습니다. 연비는 보장하지 못합니다. 컴포트 모드는 딱 중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셀토스 23

셀토스 24


셀토스 장점이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교통체증 구간에서 홀드 버튼을 누르면 악셀과 브레이크를 밟느라 고생하던 오른 발이 휴식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부수적으로는 더운 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통풍시트로 쾌적한 주행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물론 열선 기능 또한 있습니다.

 

셀토스 25

셀토스 26


마지막으로, 셀토스 편의 기능과 안전 기능은 최신 차량답게 거의 모든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멀리 있는 차까지 쉽게 인식하여 그 간격을 유지해주며 수많은 안전기능들이 주행 중에 일어날 수 있는 수많은 위협들로부터 방어해줍니다.

 

셀토스 27

셀토스 28


 셀토스 가격 

 

셀토스 가격은 단점이라고 보시는 것이 편합니다. 동급 SUV들에 비해 훨씬 높게 책정되어 출시되었기 때문입니다. 300~500만 원 가량이 더 비싸다는 것은 오너들의 마음에 무거운 짐을 지어주기 마련입니다.

 

셀토스 29

셀토스 30

셀토스 31


하지만, 훨씬 비쌈에도 불구하고 훨씬 잘 팔리는 이유는 바로 조그마하지만, 편하고 스마트한 차량이라는 이미지 때문입니다. 소형 SUV지만 셀토스 장점들을 비교하여 합리적으로 계산한다면, 500만원도 더 낼 수 있다는 것이 구매자들의 선택이죠. 아래에 셀토스 가격에 대해 말씀드리고 저는 물러가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기아 셀토스 1.6 터보 가솔린

 

- 트렌디 : 1,929만원

- 프레스티지 : 2,238만원

- 노블레스 : 2,444만원

 

 기아 셀토스 1.6 디젤

 

- 트렌디 : 2,120만원

- 프레스티지 : 2,430만원

- 노블레스 : 2,636만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