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가격 공개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가격 전격 공개. 2020년은 그랜저가 출시된 지 30년이 되는 해입니다. 그만큼 현대자동차는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도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를 기대하고 있지만 한 가지 우려되는 점도 있긴 합니다.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1


 

그랜저IG가 출시된 지 2년 만에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된다는 것은 시기상조이기 때문이죠. 부분변경을 할지라도 적어도 3년은 있어야 수지타산이 맞기 마련인데, 2년 만에 전격적인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를 한다면 이전 그랜저 구매자의 원성이 상당할테니 말이죠.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2


불 보듯 뻔한 상황이 예상 됨에도 불구하고 현대자동차가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를 속행하는 이유는 단 한 가지입니다. K7 프리미어를 견제하기 위함이죠. 원래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는 내년 초로 계획이 되어 있었으나, K7의 사전계약이 10일만에 1만대가 넘는 기록을 세우며 승승장구하니 현대자동차가 위협을 느낀 것 같습니다.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3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외부디자인 특징

 

앞서 말했듯 K7 프리미어의 인기를 따라잡기 위해 현대자동차는 강수를 두었습니다. 부분변경인 페이스리프트이지만 실상은 풀체인지와 같은 외형의 변화입니다.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5




최근에 공개된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위장막입니다. 위장막이 있다는 것을 감안하고 보더라도 헤드램프와 그릴 부분의 형태가 완전히 바뀌었음을 한 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을 토대로 한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입니다.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6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7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8


다음은 후면부의 달라진 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모델과 비교해 보았을 때, 이전 모델은 부드럽고 감성적인 느낌을 강조했다면,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는 조금 더 날렵하고 강직한 모습의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환언하자면,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가 더 세련되었다는 것이죠.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9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10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11


후면에서 찍은 전체적인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후면 샷을 보면, 길게 쭉 뻗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의 디자인이 세단과 중형의 경계선 상에 있는듯하여 너무 좋습니다. 너무 중후한 느낌을 치우쳐 무거운 느낌이 들지도 않고 그렇다고 가볍게만 보이지 않는 세련미가 제 마음을 설레게 하네요.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12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의 가장 큰 특징은 실내공간을 확보했다는 것입니다. 실내공간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휠베이스의 크기가 쏘나타와 별반 다를 것 없었던 점이 많은 분들의 불만사항이었습니다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로 했습니다. 그랜저IG 현행 휠베이스는 2845mm로 K7의 2855mm에 비해 10mm가 작습니다. 이에 휠베이스를 확대했으며, 전장역시 4930mm에서 4995mm으로 확대했다고 합니다. 이는 K7 프리미어와 동일한 휠베이스 크기,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가 확실히 K7을 의식하고 있음을 반증하는 결과입니다.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13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내부디자인 특징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실내 인테리어를 살펴보겠습니다. 핸들에서는 제네시스 G70의 향기가 솔솔 풍기는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제네시스만의 고유 기능인 공조시스템 개선을 쏘나타에 장착시키더니 외부 디자인마저도 조금씩 모방하는 듯합니다.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14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15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16


디스플레이 크기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무래도 K7을 의식한 차량이기에 K7의 디스플레이가 12.3인치란 점을 감안했을 때, 이보다 더 큰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음을 유추하는 것은 지극히 정상적입니다.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의 디스플레이 크기가 얼마나 될지 예상해보는 것도 재미있네요.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17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18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19



실내의 디자인은 크게 달라진 점은 없어 보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그랜저IG의 실내 디자인이 워낙 훌륭했기에 크게 변화시킬만한 요소를 찾지 못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20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21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트림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기존 모델에 사용하던 2.4 GDI 엔진을 2.5 GDI 엔진으로, 그 다음 트림으로는 K7과 동일한 3.0 GDI 엔진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디젤 엔진의 경우 2.2 디젤 엔진과 2.4 하이브리드 엔진이 사용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13


결과적으로 K7과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두 차량의 맞대결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두 차량간의 경쟁을 통해 소비자들은 더 넓은 선택의 폭을 가질 수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에 차량을 구매할 수 있는 특권을 누리게 되니 행복한 비명을 지를 뿐입니다.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4


K730년 전통의 그랜저의 벽을 넘어보고자 획기적인 변화를 추구했지만, 아직까지는 그랜저의 높은 벽을 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와중에 현대자동차는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카드를 내놓으며 잔인하게도 K7의 어린 새싹을 누르려는 이 상황 가운데 여러분들은 어떤 차량을 선호하시나요?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22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가격은 소폭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K7을 겨냥한 경쟁 차량이란 점을 감안한다면 K7의 가격이 3,100 ~ 3,800만 원이란 점을 감안한다면 이 선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K7 이렇게 획기적일 줄이야

K7 이렇게 획기적일 줄이야. 기아자동차는 K7을 통해 기아의 이미지를 전환하려 합니다. K7은 페이스리프트이긴 하지만, 외장부터 내장디자인까지 모든 것을 바꿨기 때문에 부분변경이 아니라 새로운 연식으로 탄..

happy-table.kr

 


현재 그랜저IG의 가격은 3,100 ~ 4,200만원이니 여기서 50만 원 내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왜냐하면,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전에 이전모델이 트림별로 35만원씩 정도만 상승한 이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