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쏘렌토 풀체인지 전격공개

4세대 쏘렌토 풀체인지 전격공개 이 차량의 인기는 국내 판매수량 6라는 타이틀을 보시면 알 수 있듯 국민들의 사을 듬뿍 받았었고, 지금도 여전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소식이 기대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현재의 모습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차량이 쏘렌토 풀체인지를 통해 얼마나 더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지 기대가 됩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1


 

2016년부터 중형 SUV시장은 싼타페와 쏘렌토의 독식이었습니다. 서로 앞서거니 뒷서거니를 반복하며 매년 1, 2위 다툼을 벌였습니다. 2018년 신형 싼타페의 출시로 판매량이 잠시 주춤거렸지만, 쏘렌토는 다시 싼타페를 추격하기위해 내년 상반기에 풀체인지 쏘렌토 4세대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2



쏘렌토 풀체인지를 안내하기에 앞서 쏘렌토의 변천사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세대부터 3세대까지 쏘렌토 외부 디자인이 어떻게 변했는지 살펴보고 4세대 쏘렌토를 보시면, 쏘렌토가 얼마나 아름다워졌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3

쏘렌토 풀체인지 4

쏘렌토 풀체인지 5


 

1. 쏘렌토 풀체인지 전격공개 모습

 

최근 해외에서 쏘렌토 풀체인지 위장막 모습이 포착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스파이샷이 조금씩 포착되긴 했지만, 이번에 포착된 사진들은 쏘렌토 풀체인지의 특징을 잘 반영해주기에 더욱 의미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6

쏘렌토 풀체인지 7




특히, 일명 위장막 뽕이라고 하죠. 위장막 수준이 현저하게 낮아지면서 보다 정확한 쏘렌토 풀체인지의 모습을 알 수 있게되었습니다. 전면부의 위장막 커버가 어느정도 제거되었고 둘러 덮은 천 대신에 스티커를 사용함으로써 쏘렌토 풀체인지 윤곽을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8

쏘렌토 풀체인지 9



2. 쏘렌토 풀체인지 외부 디자인

 

쏘렌토 풀체인지 가장 큰 특징은 차체의 전장이 커졌다는 점입니다. 쏘렌토는 중형 SUV 중에서 4800mm라는 가장 긴 전장을 자랑합니다. 신형 싼타페가 실내의 공간을 대폭 확대했다고 하지만, 쏘렌토만큼은 아니었기 때문이죠.

 

쏘렌토 풀체인지 10



쏘렌토 풀체인지는 넓은 실내공간을 자랑하던 이 차량을 한 번 더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중형 SUV 중 가장 넓은 실내공간이란 타이틀에서 안주하지 않고 전장을 4950mm까지 확대했습니다. 대형 SUV인 모하비의 전장 4930mm라는 점을 감안하면 쏘렌토의 전장 확대 사실이 얼마나 획기적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11

쏘렌토 풀체인지 12

새로 출시될 모하비 마스터피스에대한 내용을 살펴보시려면 아래의 링크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가격 공개

모하비 마스터피스 가격 공개. 12년 동안이나 모하비는 어떠한 연식변경이 옛날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했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국내의 SUV 중에 디젤 6기통을 볼 수 있었던 것은 유일하게 모하비밖에 없었기 때..

happy-table.kr


말로 설명하기보다는 현재의 쏘렌토와 쏘렌토 풀체인지 모습을 동시에 비교하시면 그 크기를 한 눈에 비교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뒷바퀴를 보시면 쏘렌토 풀체인지의 축이 100mm가량 뒤로 밀려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만큼 실내공간이 확보되었음을 의미하죠. 제 생각으로는 아무래도 비좁았던 2열의 공간을 더 확보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아래의 사진의 출처는 연못구름 블로그입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13



두 번째로, 쏘렌토 풀체인지는 앞 휀더와 1열 도어 사이에 가니쉬가 장착되었습니다. 위장 스티커로 가려져서 보이지 않았던 가니쉬가 새로운 스파이샷을 통해 완전공개 된 것이죠. 이로써 단조로웠던 쏘렌토의 측면부에 세련미를 더했습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14



세 번째로, 쏘렌토 풀체인지 특징은 사이드미러에 있습니다. 플래그 타입의 사이드미러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사이드미러를 자세히 보시면 하단 부분에 어라운드뷰가 장착된 모습 보이시나요?

 

쏘렌토 풀체인지 15



네 번째로, 3세대 쏘렌토가 곡선을 강조하여 부드러운 인상을 주었다면 쏘렌토 풀체인지 전면부는 날렵한 직선을 사용하여 보다 세련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헤드라이트입니다. 최신 트렌드는 4Full Led 헤드라이트를 장착함으로 보다 날카로운 이미지를 연상시키는데, 쏘렌토 풀체인지 헤드라이트는 밋밋한 디자인이기 때문이죠. 이 부분은 꼭 수정해 출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16

쏘렌토 풀체인지 17



이쯤해서 위장막 사진을 기반한 100% 싱크로율에 가까운 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를 공개하겠습니다. 확실히 3세대와는 전혀 다른 모습입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18

다섯 번째로, 쏘렌토 풀체인지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 윗부분을 보시면 다른 차량들하고 약간 모습이 보이시나요? 일명 호랑이 코라고 불리는 기아의 전매특허 디자인입니다. 이 부분이 앞으로 살짝 튀어나옴으로써 저돌적이고 강직한 이미지의 모습이 연출됩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19

쏘렌토 풀체인지 20



지금까지 쏘렌토 풀체인지 외부 디자인 모습을 살펴봤습니다. 이 모든 것을 토대로 앗차님께서 신차 예상도를 멋지게 뽑아주셨습니다. 아래의 쏘렌토 예상도를 감상하시며 내부 디자인 모습도 살펴보겠습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21



3. 쏘렌토 풀체인지 내부 디자인

 

쏘렌토 풀체인지 내부 디자인은 외부 디자인에 비해 알려진 사진이 적습니다. 그러나, 어떻게든 여러분에게 내부의 모습을 소개해드리고자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1열의 모습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22



많은 부분이 가려졌지만, 이 스파이샷만 보아도 쏘렌토 풀체인지 내부가 깔끔해지고 정갈해졌다는 것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조수석 측면에 장착된 워크인 스위치를 통해 여러분의 체형에 맞게 좌석의 위치 조절이 가능해졌습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23



내부도어의 모습입니다. 내부 도어에는 사운드 무드등이 장착되었습니다. 여러분의 기분에 따라 그날 컨디션에 따라 무드등의 색상을 조절함으로써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닌 따듯한 감정을 느낄 수 있는 드라이빙이 되도록 운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쏘렌토 풀체인지가 될 것 같습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24

쏘렌토 풀체인지 25




쏘렌토 풀체인지 1열의 상단 모습을 보시면 빌트인 카메라 장착된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쏘나타 DN8이 처음 선보인 기술입니다. 현대가 빌트인 캠을 선보이자 기아 역시 재빠르게 그 기술을 쏘렌토에도 바로 적용하는 발 빠른 대처모습을 보여줍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26



2열의 모습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실히 전장이 넓어지니 2열의 실내 공간이 넓어진 것이 확연히 보이네요. 이 사진으로 보아 운전석과 조수석 등받이에 시트백 USB가 적용된 모습이 보입니다. 뒷자석 탑승자 역시 자유롭게 USB를 통해 핸드폰 충전이 가능한 모습이네요.

 

쏘렌토 풀체인지 27

쏘렌토 풀체인지 28




4. 쏘렌토 풀체인지 제원

 

쏘렌토 풀체인지 제원은 아직 공식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기아자동차 관계자의 말을 토대로 작성한 쏘렌토 풀체인지 제원이니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29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