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하비 마스터피스 가격 공개

모하비 마스터피스 가격 공개. 12년 동안이나 모하비는 어떠한 연식변경이 옛날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했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국내의 SUV 중에 디젤 6기통을 볼 수 있었던 것은 유일하게 모하비밖에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펠리세이드가 출시된 이후로 시장의 흐름은 완전히 바뀌었죠. 모하비 마스터피스가 출시된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1


 

이제 대형 SUV 시장의 흐름은 세 종류의 차량 전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출시된 펠리세이드, 그리고 이번에 출시될 모하비 마스터피스, 마지막으로 제네시스의 야심작 GV80입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와 또 다른 매력을 가진 GV80과 펠리세이드도 함께 살펴보실 수 있도록 아래 링크를 남겨드리겠습니다.

 

 

제네시스 GV80 가격 공개

제네시스 GV80 가격 공개!! 제네시스의 3대장 G70, G80, G90의 인기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이에 만족하지 못하고 이에 이어 SUV 차량을 출시하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품었습니다. G..

happy-table.kr

 

[팰리세이드 가솔린] - 가격 및 제원 그리고 디자인 전격 공개!!!

안녕하세요? 팰리세이드에 대해 알아보려 들어오신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현대자동차의 야심작 팰리세이드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운전을 하다 보면 심심찮게 보이는 이 차량을 보면..

happy-table.kr


모하비 마스터피스 공개

 

모하비 마스터피스가 서울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기존의 디자인과는 완전히 바뀐 이 차량이 정말 모하비인가 할 정도로의 획기적인 변신을 했습니다. 그러면서도 특유의 강인한 인상이 전면부에서부터 후면부까지 넘쳐 흐릅니다. 빠르면 8월말부터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2




1. 모하비 마스터피스 외부 디자인

 

어떤 차량이든 가장 주목받는 부분은 차량의 전면부. 특히, 모하비의 전면부는 너무 획기적이었습니다. 일단, 그릴의 모습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그릴은 수직의 형태로 날렵하면서도 하이테크 이미지를 연상케 합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3

모하비 마스터피스 4


그런데 모하비 마스터피스만의 특징이 여기에 있습니다. 그릴과 헤드램프의 경계가 없이 그릴의 연장선에 라이트를 배치함으로써 그릴 안에 헤드램프가 있는 것 같은 독특한 디자인입니다. 정말 창의적인 형태의 전면부이기에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릴이 커진 만큼 더욱 강인한 이미지를 주기에 대형 SUV와 잘 어우러진 디자인이라고 생각됩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5

모하비 마스터피스 6


모터쇼에서는 헤드램프의 커버가 없는 것으로 보여졌지만, 양산형에서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다시피 테스트 중인 모하비 마스터피스 스파이샷에서는 헤드램프에 커버가 있는 모습이기에 이 부분은 출시가 되어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7



측면부입니다. 22인치 대형 휠을 장착함으로써 그 어떤 SUV보다도 거대한 이미지를 줍니다. 휠이 커짐에 따라 차량의 전고도 높아져 훨씬 강인한 이미지를 주기 마련이죠. 이러한 장점도 있지만, 너무 강인한 이미지를 주어서인지 모하비 마스터피스가 단순한 박스형 차량 같다는 생각이 떠나질 않습니다. 전면부와 후면부가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라인을 넣어주었으면 훨씬 좋았을텐데 말이죠.

 

모하비 마스터피스 8

모하비 마스터피스 9

모하비 마스터피스 10


후면부입니다. 리어램프를 주목하여 보시면 되겠습니다. 전면부 그릴이 수직 형태의 그릴이었던 것처럼 후면 리어램프 역시 수직의 형태로써 밸런스를 맞추었습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후면 디자인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좌우를 가로지르는 수평 형태의 그릴을 장착함으로써 보다 넓어보이는 효과를 주었습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11

모하비 마스터피스 12


2. 고급스러워진 모하비 마스터피스 내부

 

모하비 마스터피스 내부 모습은 정말 많이 바뀌었습니다. 풀체인지급인 페이스리피트이기 때문에 실내 디자인에서도 모하비라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부분이 바뀌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기존 모하비의 구식 내부 모습입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13



이러했던 내부의 모습이 환골탈태했습니다. 최신 트렌드에 맞게 센터페시아 디자인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어떤 분들은 모하비 마스터피스가 K7 보다도 훨씬 고급스럽다고 할 정도입니다. 우드와 메탈의 감성적인 조화가 돋보이는 모하비 마스터피스의 내부디자인을 보면 기아자동차가 정말 각성했구나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게 됩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14

모하비 마스터피스 15



기존 모하비는 아날로그 계기판을 12년간 사용했습니다.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 아직도 아날로그 계기판입니까. 드디어 모하비 마스터피스 계기판이 디지털로 바뀌었습니다. 고급 세단만큼 화려한 계기판은 아니지만, 디지털로 바뀌었다는 것에 의미를 두어야 하겠습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의 계기판은 여전히 투박한 모습을 띄고 있습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16


계기판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면, SUV다운 모습을 보여드려야겠죠. 바로 터레인 모드가 모하비 마스터피스에 장착되었습니다. 팰리세이드에서도 찾아 볼 수 있는 기능으로 상당히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다이얼을 자세히 보시면 왼쪽에는 컴포트, 에코, 스포츠 모드가 지원되며 우측에는 지면의 상태에 따른 모드가 있습니다. 스노우, 머드, 샌드모드가 지원이 되는데, 디젤 6기통의 강력한 힘과 어울어지면 오프로드 환경에서 정말 탁월한 성능을 뽐낼 것 같습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17

모하비 마스터피스 18


모하비 마스터피스 안전 기능은 계기판의 속도계 위에 있는 표시로 보아 차로 이탈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적용되었으며, 스티어링 우측에 차로 유지 보조 기능이 장착되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안전 기능은 최근 출시되는 차량들은 공통적으로 다 갖추고 있기에 모하비 마스터피스 역시 최신 안전 기능 및 편의 기능은 모두 갖췄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19



모하비 마스터피스 내비게이션은 12.3인치 정도의 크기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AVN은 내비게이션 하나의 기능만 하는 것이 아니라 3분할 모드DMB서비스와 함께 여러분이 원하는 또 다른 기능을 동시에 작동시킬 수 있죠.

 

모하비 마스터피스 20




2열의 모습은 많이 공개 되지 않았지만 입수한 정보가 있습니다. 기존 모하비와는 다르게 모하비 마스터피스에서는 2열에도 센터 콘솔이 장착되었습니다. LCD방식이 아니라 버튼 방식이지만 이 점이 오히려 강인함을 추구하는 모하비 마스터피스와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보입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21



마지막으로 기아자동차가 모하비 마스터피스에 얼마나 많은 신경을 썼는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12년만의 페이스리프트이기에 차량이 엄청 바뀔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스마트키까지 바뀌었으리라고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12년동안 묵어있던 떼를 한 번에 벗겨버렸습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22



3. 모하비 마스터피스 가격


모하비는 5인승과 7인승으로 나뉘어져 나올 것이며 모두 동일한 디젤 6기통 엔진을 사용합니다. 세부적인 가격은 조금 더기다려 봐야 하지만, 모하비 마스터피스 가격은 5,000~5,700만원 입니다.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4세대 쏘렌토 풀체인지 전격공개  (0) 2019.07.23
2020 K9 가격 공개  (0) 2019.07.18
모하비 마스터피스 가격 공개  (6) 2019.07.16
그랜저IG 새로운 정보 공개  (0) 2019.07.15
K7 이렇게 획기적일 줄이야  (0) 2019.07.13
제네시스 GV80 가격 공개  (0) 2019.07.11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6)

  • ㅋㅋㅋ
    2019.07.16 23:30

    가격은 5000 초반부터 시작입니다~~~~ ^^ 몇명이나 살지 기대됩니다

  • 그가격 누가사냐?
    2019.07.18 07:28

    엔진 미션 변화 없이 가격 올리긴...사골이면 최소한 가격 동결이라도 해라~

  • 가자가자
    2019.07.19 13:37

    넘 비싸네
    힘 좀 딸리더라도
    그냥 지포가 낫겠다
    훨씬 튼튼하자나
    그리고 천 오백이나 차이난다

Designed by JB FACTORY